강원

검색
닫기

생활고에 분유 훔친 미혼모에 '수갑' 대신 '분유' 전한 경찰

0

- +

핵심요약

원주경찰서 치악지구대 고탁민 경사
분유 등 훔친 미혼모에 사비로 분유 전달, 벌금 분할 납부 지원

강원경찰청 제공.강원경찰청 제공.어려운 가정 형편에 갓난아이를 먹일 분윳값이 없어 마트에서 물건을 훔친 40대 미혼모에게 경찰이 도움을 준 사연이 알려졌다.

2일 강원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3월 23일 강원 원주시 관설동의 한 대형마트에서 한 여성이 물건을 훔치고 있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여성 A씨는 먹을 것과 분유, 기저귀 등 약 17만 원 가량의 물품을 계산하지 않고 나가려다 보안요원에게 덜미를 잡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A씨는 "조리원에서 막 나온 아기가 10시간 동안 밥을 먹지 못했다. 수중에 돈이 하나도 없어서 훔치게 됐다"고 범행 이유를 밝혔다.

현장에 출동한 치악지구대 소속 고탁민(34) 경사는 A씨의 진술이 절도범들이 붙잡힌 뒤 써먹는 흔한 수법이라고 생각했지만 혹시 모르는 마음에 A씨가 거주중인 원룸을 찾았고 방 안에는 생후 2개월 된 갓난 아이가 울고 있었다.

A씨는 과거 두 차례 절도 범죄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전력이 있었으나 생활고로 벌금 미납자 수배가 내려진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으며 육아 수당으로만 생활중인 상태였다.

사연을 듣게 된 고 경사는 곧장 마트로 돌아가 아이의 분유를 사비로 구매해 A씨에게 전달했고 벌금을 분할 납부할 수 있는 지원 정책까지 알렸다. 

지난해 12월 아빠가 된 고 경사는 "A씨가 울면서 잘못을 인정하고 어려운 형편에도 어떻게든 아이를 책임지려고 이런 행동을 한 것 같아 안타까웠다. 조사를 받으러 가더라도 아이의 끼니부터 해결해야겠다 싶어 분유를 건넸다"고 말했다.

원주경찰서는 A씨를 지난 3월 말 절도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