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검색
닫기

강원도교육청, 공공언어 이해 교육 실시…보도자료 역량 강화 나서

0

- +

핵심요약

공문서·보도자료 실무교육…국어 발전 기본계획도 병행 추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공언어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공언어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공언어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언어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도자료 작성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행정 효율성을 제고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특히 교육 강사로는 강원도교육청 출입기자가 직접 나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보도자료의 기능과 필요성 △작성 사례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 등을 주제로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광서 강원도교육청 공보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국어 사용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을 통해 교육 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공감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2029년 국어 발전 기본 계획'을 수립해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 등 모든 소속 기관에서 올바른 국어 사용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준과 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어책임관 지정·운영 △공문서 사후 점검 △보도자료 사전 점검 등의 실천 사업도 병행 추진 중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